-
개발일지 - 스킬 4프로젝트/방치형 RPG 2023. 8. 9. 00:09
이번 목표 - 스킬 장착/해제 기능
앞으로 추가해야될 것
1. 스킬 장착 및 해제 기능2. 스킬 상세보기 기능3. 획득전 스킬은 잠금표시, 장착 스킬 표시
4. 스킬 획득한 개수표시 -> 스킬 레벨 표시(레벨 디자인)
5. 스킬 구현
6. 사실 스킬은 뽑기를 해서 얻으니깐 뽑기 시스템도 만들어야한다...
스킬 장착/해제 ■ 스킬 상세보기
▲ 버튼 클릭시 장착/해제에 따른 코드가 실행되도록 해줬다.
■ 스킬 장착
▲ 유저 DB로부터 스킬 장착 정보를 받아서 @로 split을 해줘서 배열을 만들고 비어있는 배열에 장착할 스킬 ID를 입력한다. 비어있는 배열과 같은 Index에 스킬 ID를 이용해 스프라이트를 넣어주고 배열을 @로 붙여서 다시 string으로 만들어서 DB에 업데이트 해준다.
■ 스킬 장착 해제
▲ 장착되어 있는 칸에 sprite를 null로 만들어준다.
'프로젝트 > 방치형 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일지 - 스킬5 UI 파트 (최종) (0) 2023.08.15 개발일지 - 스킬 3 (0) 2023.08.07 개발일지 - 스킬 2 (0) 2023.08.07 0727 개발일지 (0) 2023.07.27 0725 개발일지 - 에셋번들 4 (0) 2023.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