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704 개발일지 - 스킬1프로젝트/방치형 RPG 2023. 7. 4. 22:57
이번 목표 - 스킬 관련 시스템들 (UI, 테이블, 로직) 구현하기
제일 먼저 UI부터 만들어줬다. 스킬관련해서 만들게 너무 많다..
DoTween을 이용한 스무스한 UI 생성 if (category1_UI == null) { category1_UI = CommonFuntion.GetPrefab("UI/Category1", popupUI_0.transform).GetComponent<RectTransform>(); category1_UI.DOAnchorPosY(0, 0.3f).SetEase(Ease.OutExpo); } else { bool active = category1_UI.gameObject.activeSelf; if (active) { category1_UI.anchoredPosition = new Vector2(0, invisiblePosY); } else { category1_UI.DOAnchorPosY(0, 0.3f).SetEase(Ease.OutExpo); } category1_UI.gameObject.SetActive(!active); }
DoTween을 이용해서 UI를 밑에서 위로 올리는 느낌으로 만들었다.
표를 보고 원하는 방식 움직이도록 DoTween을 이용할 수 있다. OutExpo가 내가 원하는 느낌의 연출을 해줄 거 같아서 사용했다.
UI 프리팹을 생성할 때 사용하기 편하도록 메서드를 만들어뒀다
'프로젝트 > 방치형 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19 개발일지 - 아틀라스, 에셋번들 0 (0) 2023.07.19 0717 개발일지 (0) 2023.07.17 0703 개발일지 (0) 2023.07.03 Firestore map필드 사용해보자 (0) 2023.06.16 방치형 RPG를 만들어보자 (0) 2023.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