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717 개발일지프로젝트/방치형 RPG 2023. 7. 17. 23:26
오늘의 목표 1 - 놓친 버그 잡기
오래간만에 빌드 해서 잘 동작하는지 확인하려고 했다. 근데 로딩화면을 못 불러오는 문제가 발생했다.
원인은 최초 접속 시에 파이어베이스 연동하기 전에 UID를 받아오려고 해서 생겼다.
에디터에서는 파이어베이스에 연동을 해놓고 계속 사용하다 보니 놓친 부분이었다.파이어 베이스에 로그인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UID를 이용해서 DB를 받아오도록 수정~
오늘의 목표 2 - 로그인 로직 변경
기존에는 접속 시 자동으로 구글로그인이 되었지만,
파이어베이스에 연동되어있고 게스트, 구글로그인 구분하여 구글로그인이 되도록하였다.비동기 메서드들의 반환값을 기다리다가 파이어베이스 연동이 끝나면 패널을 닫아준다. 연동이 실패했을 때 팝업창 띄우는 것도 필요해 보인다.
로그인패널 뒤늦게 알았지만 구글 로그인 가이드라인이 있었다. https://developers.google.com/identity/branding-guidelines?hl=ko
로그인 브랜드 가이드라인 | Google ID 플랫폼 | Google for Developers
로그인 브랜드 가이드라인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 모바일 또는 웹 앱에서 기본적인 profile 또는 email 범위로 Google 로그인을 사용하고
developers.google.com
나중에 가이드라인을 따라서 UI를 수정해줘야되겠다.
'프로젝트 > 방치형 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20 개발일지 - 에셋번들 1 (0) 2023.07.20 0719 개발일지 - 아틀라스, 에셋번들 0 (0) 2023.07.19 0704 개발일지 - 스킬1 (0) 2023.07.04 0703 개발일지 (0) 2023.07.03 Firestore map필드 사용해보자 (0) 2023.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