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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719 개발일지 - 아틀라스, 에셋번들 0
    프로젝트/방치형 RPG 2023. 7. 19. 17:55

    이번 목표 - 에셋번들, 아틀라스 스프라이트 불러오는 로직만들기

    게임에서 스킬관련 컨텐츠를 개발해야되는데 스킬만드려고 스킬 아이콘 에셋을 찾다보니깐
    이 아이콘들을 아틀라스를 이용해서 만들고 싶어졌고, 아틀라스를 에셋번들로 묶어서 불러오고 싶어졌다.
    둘 다 한번도 사용해본적 없는 부분이라 공부하면서 적용시켜볼 예정이다.

     

     

    1. 아틀라스 스프라이트 사용해보기

    먼저 아틀라스 스프라이트를 만들고 

    지금은 Resources.Load를 이용해서 리소스폴더에 있는 아틀라스를 Load한다. 나중에 에셋번들에서 불러오도록 변경할 예정이다.

     

     

    문제없이 잘 된다.

     

     

    2. Google Drive URL을 이용해 에셋번들 Load하기

    Google Drive에 Asset Bundle을 업로드 해놓고 웹통신을 통해 Load 한다.

    google drive에 업로드된 atlas 에셋번들

     

    기존에는 Resources.Load를 사용했었지만, Google Drive로부터 받은 AssetBundle에서 원하는 아틀라스를 가져올 수 있도록 변경했다.

     

     

     

     

    결과는 기존과 똑같이 된다.

     

     

     

     

    현재는 에셋번들을 불러오는데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Start에서 Invoke를 이용해 5초의 지연시간을 줬다. 

    AssetBundle을 다운받는데 보통 1~2초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 로딩을 이용해서 인게임에 문제없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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